LG전자는 2023년형 창호형 에어컨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를 출시하였습니다. 이 제품은 다양한 높이의 창문에 맞춰 설치할 수 있는 설치키트를 확대하여 105cm부터 240cm까지의 대형 창문까지 설치가 가능합니다. 또한, 열교환기 하단에 클린 바스켓을 적용하여 대장균 등 99.9%의 항균 효과를 제공하여 위생 기능을 강화하였습니다.
이 제품은 저소음모드에서 풍량을 5단계로 선택할 수 있는 저소음+ 기능을 탑재하여 조용한 환경에서도 효과적인 냉방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을 사용한 후 청결을 위해 'AI건조+' 기능으로 에어컨 사용이 종료되면 건조기능이 최단 15분까지 줄일 수 있고 건조 풍량도 3단계로 조절할 수 있어 기존 20분 ~ 35분 소요되는 시간을 줄였습니다.
또한, LG전자는 이 제품을 창원 LG스마트파크에서 직접 생산하며, 냉매를 압축하는 실린더가 2개인 듀얼 인버터 컴프레서를 탑재해서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으로 출시하였습니다. 제습 성능이 강화되어 1일 최대 34리터 제습 성능으로 장마철에도 유용하며, R32 냉매를 적용하여 지구온난화 지수를 확 줄이고 환경 보호에 기여하였습니다.
LG전자 에어솔루션사업부장 이재성 부사장은 "어떤 인테리어와도 어울리는 디자인과 다양한 높이의 창호에 설치하는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만의 차원이 다른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신제품은 냉방면적 16.5 제곱미터, 19.4 제곱미터 2개 모델로 출시하고 출하 가격은 95 ~153만원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